[책] 소프트웨어 세계화

소프트웨어 세계화
소프트웨어 세계화
에어비앤비, 페이스북, 트위터는 해외에서 50% 이상의 수익을 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는 왜 그러한 소프트웨어가 없을까? 문제는 세계화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에어비앤비, 페이스북, 트위터, 넷플릭스, 링크트인, 인튜이트는 기획 단계부터 세계화를 고려한다. 일단 국내에서 통하고 보자고? 그럼 영원히 해외로 나갈 수 없게 될 것이다.

이 책은 MS 미국 본사 국제화 부서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저자가 세계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국내 최초의 소프트웨어 세계화 지침서다. 세계화, 국제화, 현지화의 개념을 잡는 것...


소프트웨어의 세계화, 국제화, 현지화에 대한 책.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단순히 코딩에 대한 내용은 아니고,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걸쳐(기획부터 품질관리까지) 세계화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회사에서 세계화 담당팀이 별도로 없고,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덕트가 세계화를 해야할 필요가 있다면 읽어보면 좋을 듯. 개인적으로 나는 이러한 내용들을, 검증으로부터 문제를 전달 받으면서 주먹구구식으로 익힌 느낌인데, 이런 책이 있으면 좀 더 개념잡기에 좋을 것 같다. 전 세계에 배포하는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는 팀이라면 신입사원들에게도 한 번 읽어보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게임개발 스토리] 장르/타입/조합 정보와 몇 가지 팁

[윈도우]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타이틀을 변경하는 유틸리티

Synergy 한글키 패치 공식 버전 적용 및 최종 정리